반응형
1. 서버에서는 PossessedBy 호출되면 Pawn에 Controller 및 Controller의 PlayerState 둘 다 세팅되어서 유효함
2. 클라에서도 PlayerState가 Replicate 되면 OnRep_PlayerState, Controller가 Replicate되면 OnRep_Controller 가 각각 호출된다. 문제는 이 두 함수의 순서가 보장이 안된다.
따라서 PlayerState, Controller가 확실하게 유효할 때 접근해서 사용하기 위해 각각의 함수에서 InitAbilityActorInfo(아니면 아래 출처의 블로그처럼 RefreshAbilityActorInfo)를 호출해주는 게 좋다
https://vorixo.github.io/devtricks/gas-replication-proxy/
Gameplay Ability System - Advanced Network Optimizations
Gameplay Ability System network optimizations (Saving CPU and bandwidth).
vorixo.github.io
반응형
'공부 > 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GameplayEffect의 Stack 여부에 따른 Tag 중첩 (0) | 2025.10.20 |
---|---|
[UE] Controller에 접근하는 방법들 (0) | 2025.10.19 |
[UE] GAS in Multiplayer Game (0) | 2025.10.03 |
[UE] Rotation (0) | 2025.10.03 |
[UE] 입력을 매핑하는 과정 (0) | 2025.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