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E

[UE5] PlayerState, PlayerController의 Replicate 시점

sudo 2025. 10. 14. 22:51
반응형

1. 서버에서는 PossessedBy 호출되면 Pawn에 Controller 및 Controller의 PlayerState 둘 다 세팅되어서 유효함

 

2. 클라에서도 PlayerState가 Replicate 되면 OnRep_PlayerState, Controller가 Replicate되면 OnRep_Controller 가 각각 호출된다. 문제는 이 두 함수의 순서가 보장이 안된다.

 

따라서 PlayerState, Controller가 확실하게 유효할 때 접근해서 사용하기 위해 각각의 함수에서 InitAbilityActorInfo(아니면 아래 출처의 블로그처럼 RefreshAbilityActorInfo)를 호출해주는 게 좋다

 

https://vorixo.github.io/devtricks/gas-replication-proxy/

 

Gameplay Ability System - Advanced Network Optimizations

Gameplay Ability System network optimizations (Saving CPU and bandwidth).

vorixo.github.io

 

반응형

'공부 > 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GameplayEffect의 Stack 여부에 따른 Tag 중첩  (0) 2025.10.20
[UE] Controller에 접근하는 방법들  (0) 2025.10.19
[UE] GAS in Multiplayer Game  (0) 2025.10.03
[UE] Rotation  (0) 2025.10.03
[UE] 입력을 매핑하는 과정  (0) 2025.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