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E

[UE] GAS in Multiplayer Game

sudo 2025. 10. 3. 22:45
반응형

 

  • 게임 모드는 서버에서만 있다. 클라에서 접근하면 nullptr를 반환
  • 서버에선 모든 클라의 Player Controller를 갖고 있고 각자 클라는 각자 Player Controller의 local version을 갖고 있다
  • 서버에선 모든 클라의 Player State를 갖고 있고 클라는 본인 것 포함 다른 클라의 Player State의 local version을 갖고 있다
  • 서버에서 모든 Pawn을 다 갖고있고 각자 클라도 마찬가지로 모든 Pawn의 local version을 갖고 있다
  • 각자 클라는 본인의 HUD와 Widget만들 갖고 있다
  • 서버에서 바뀐 변화를 클라에게 뿌려주는것을 Replication이라고 한다
  • Replication은 서버->클라 한 방향으로만 가능하다
반응형

'공부 > 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Rotation  (0) 2025.10.03
[UE] 입력을 매핑하는 과정  (0) 2025.10.03
[UE5] Subsystem  (0) 2025.10.02
[UE] FString, TCHAR  (0) 2025.09.24
[UE] Unreal C++ Coding Convention  (0) 2025.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