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E

[UE] Rotation

sudo 2025. 10. 3. 16:00
반응형

Orient Rotation to Movement

  • “Pawn/Character를 이동 입력 방향으로 자동 회전시키는 기능”
  • Controller 회전을 바꾸는게 아님

Use Pawn Control Rotation

 

Spring Arm, Camera 두 컴포넌트 모두에 Use Pawn Control Rotation 옵션이 있다.

여기서 Control Rotation은 캐릭터가 바라보는(=카메라) 시야

Spring Arm의 Use Pawn Control Rotation

- Spring Arm의 회전이 Pawn의 Control Rotation을 따라 갈 것 인지

Camera의 Use Pawn Control Rotation

- Camera의 회전 이 Pawn의 Control Rotation을 따라 갈 것 인지

 

Spring Arm에 Camera를 자식으로 두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둘 다 이 옵션을 켜면, 카메라는 스프링암의 자식이라서 카메라에서 켠 옵션은 무시된다

 

Inherit Pitch/Yaw/Roll

  • 부모 컴포넌트(RootComponent)의 회전을 그대로 사용할지 결정하는 설정값
반응형

 

참고

https://makerejoicegames.tistory.com/535#google_vignette

 

언리얼엔진5 Rotation 설정

▣ 플레이한 상태에서 ~ 콘솔 커맨드창에서DisplayAll PlayerController ControlRotation : 해당 속성값이 마우스 입력에 따라서 어떻게 회전하는지 그 값이 나옵니다.  ▣ Use Controller Rotation Pitch, Use Contr

makerejoicegames.tistory.com

https://econo-my.tistory.com/10

 

[UE5] 캐릭터 회전 설정값

언리얼의 ACharacter 클래스에는 캐릭터의 회전값을 설정하는 다양한 옵션들이 있다.옵션값 설정에 따라 캐릭터 회전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살펴보자. 먼저 언리얼에서는 회전값 단위로 Pitch, Yaw, R

econo-my.tistory.com

 

반응형

'공부 > 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GAS in Multiplayer Game  (0) 2025.10.03
[UE] 입력을 매핑하는 과정  (0) 2025.10.03
[UE5] Subsystem  (0) 2025.10.02
[UE] FString, TCHAR  (0) 2025.09.24
[UE] Unreal C++ Coding Convention  (0) 2025.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