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E

[UE] FString, TCHAR

sudo 2025. 9. 24.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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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CHAR LogCharArray[] = TEXT("Hello Unreal");
	FString LogCharString = LogCharArray;
	UE_LOG(LogTemp, Log, TEXT("%s"), *LogCharString);

UE_LOG 마지막에 인자에는 왜 FString타입에서 *operator로 한 번 더 접근해야할까.

코드를 타고 들어가보면 결국 위에서 %s에 해당하는 인자는 TCHAR* 타입을 넘겨야하는걸 알 수 있다. 그럼 FString에서 * operator로 한 번 접근하면 TCHAR*라는 말인가?

 

Engine\Source\Runtime\Core\Public\Containers\UnrealString.h
Engine/Source/Runtime/Core/Public/Containers/Array.h

 

 

  • DataType 이라는 타입은 여기서 TArray<TCHAR> 타입(TArray<TCHAR> → ElementType = TCHAR)
  • 따라서 GetData()의 반환 타입은 TCH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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