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etAbilitySystemComponentFromActorInfo_Checked() 함수는 CurrentActorInfo를 통해 AbilitySystemComponent에 접근할 수 있다.
그럼 CurrentActorInfo는 언제 세팅된건지 파악해보면
게임 시작 직후에 Player가 빙의될 때, AbilitySystemComponent가 블프로 세팅한 각 어빌리티들에 대해 GiveAbility를 호출해주고 있다. 이때 FGameplayAbilitySpec타입의 FGameplayAbilitySpec을 전달해준다
코드를 타고 들어가다보면 UAbilitySystemComponent::OnGiveAbility 내에서 각 어빌리티들에게 자신이 갖고 있는 AbilityActorInfo를 넘겨준다.
그럼 ASC는 언제 CurrentActorInfo를 갖고 있게 된걸까?
ActorComponent에서 ASC를 등록하고 OnRegister를 호출하면 등록해주네
반응형
'공부 > 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GameplayCue와 GameplayEffect (0) | 2025.09.21 |
---|---|
[UE] AttributeSet을 생성만 해줘도 자동으로 ASC가 인식하는 이유 (0) | 2025.09.20 |
[UE] Notify, AbilityTask, TargetActor를 이용한 공격 판정 (0) | 2025.09.17 |
[UE] TSubclassOf vs TObjectPtr (0) | 2025.06.28 |
[UE5] CDO(Class Default Object) (0) | 2025.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