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DirectX 2D 포트폴리오 - 메이플 스토리 모작

sudo 2022. 4. 18. 00:20

 

Limitation - 저번 포트폴리오를 작업할때는 시간에 쫒겨서 작업하느라 이번에는 미리 할 수 있는 작업들은 미리미리 해놓고, 컨텐츠도 무리다 싶으면 과감하게 빼서 여유 있게 마무리해보자는 느낌으로 작업했는데 만들고 보니 생각보다 컨텐츠도 부족하고, 다른 분들의 결과물을 보니 많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자쿰맵을 만들때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아서 시간이 남으니 거기서 부터 계획이 좀 어긋났던것 같다. 이미 구현한 오브젝트 풀을 사용해봤는데 아무래도 엄청나게 많은 몬스터가 나와서 동시에 여러마리가 죽고 리젠되고 이런 상황이 아니다보니 오브젝트 풀을 써도 성능 개선이 거의 없는 것 같아서 아쉽다. 그리고 언리얼 공부의 중요성을 부쩍 느낀터라, 데드 라인까지 시간이 좀 남았을때 언리얼 공부에 시간을 투자했는데 그거도 생각해보니 포트폴리오 작업에 시간을 더 쏟았어야 하는 생각도 든다... 만들고 보니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은 포트폴리오 모작이었다.

 

앞으로 개선해 나갈 방향

1. 다양한 최적화 기술이나 렌더링 스킬들을 학습해서 포트폴리오에 녹여서 써보자

2. 컨텐츠를 더 늘려보자

3. 몇몇 경우에 값들을 하드 코딩한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구현하지 말고 파일에서 읽어 와서 사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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