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Graphics, DirectX, 포트폴리오 구조

Picking을 위한 Screen 공간 -> 뷰 공간으로 역변환

sudo 2022. 10. 17. 01:26

 

 

 

 

Reference

https://mycom333.blogspot.com/2013/07/picking.html?m=0 

 

Picking

마우스 혹은 기타 입력 장치로 모니터 화면의 좌표를 지정하면 3D 세계에 있는 오브젝트를 선택할때 사용된다. 화면의 좌표는 2D, 세계는 3D인 경우 오브젝트의 선택 방법을 만들어야 한다. 먼저

mycom333.blogspot.com

6.6 Picking - Essential Mathematics for Games & Interactive Applications Second Edition

 

https://www.slideshare.net/QooJuice/picking-129456487

 

Picking

Picking 쿠재아이 김재경

www.slideshare.net

https://www.youtube.com/watch?v=c7la2Tt_cOc